경기도 연쇄살해 용의자도주│14,017,410 조회

– 경기도 연쇄살해 용의자도주

경기도 연쇄 살해 용의자도 주 현재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이 있어 오늘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말로만 들어도 무시무시한 연쇄 살해범에 관련된이야 기힙니다. 2024년 새해가 밝았는데 참 안타까운 사연입니다.

유가족분들은 참 마음이 좋지 않으실 것입니다. 삼가 고인의 명목을 빕니다.
유난이 올해 초 안타까운 사건사고들이 많아 슬픈 소식을 며칠 만에 여러 번 듣는 것 같습니다.

생선 인연이 있었던 없었던 사람의 생명이라는 것은 참으로 소중한 것인데 그 소중한 생명을 내 손으로 스스로 잘래 내는 것도 참 남이 보기엔 마음 아픈 일이지만

원하지 않았던 상황에 나는 삶의 의지를 이어나가려고 하는 상황에 이런 일이 생겼으니 더욱더 유가족과 지인 주변들에게 안타까운 사고가 아닐 수 없습니다.

용의자가 살해를 실행한 지역을 벗어나 서울까지 도주했다는 뉴스가 실시간으로 나오며 공개수배가 시작된 지 하루도 지나지 않아 검거되었는데요. 온 국민의 관심을 받았던 사건이기 때문에 해당 사건에 대해서 자세히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용의자도주

──────────────────────────────

– 경기도 연쇄살해 용의자도주 : 사건의 시작

최초의 살해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 서구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사건은 2024년이 아닌 2023년 12월 30일에 발생되었으며

지하에서 혼자 다방을 운영하던 60대 여성을 목졸라 살해를 하였다고 합니다.

──────────────────────────────

– 경기도 연쇄살해 용의자도주 : 두번째

두 번째는 최초 사건이 발생한지 며칠 되지 않은 2024년 1월 5일.

지역을 옮겨 경기도 양주로 이동한 용의자는

지상, 건물의 2층에 있던 동일한 다방을 운영하고 있는 60대 여성을 숨지게 하였습니다.

첫 번째 시작은 목을 졸라 살해한 것으로 언급되는 내용이 있으나

두 번째 사건의 살해 방법에 대해서는 명확히 언급된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범행 수법이 유사하다고 나와있는 기록이 있으니

비슷한 방식으로 살해하여 정확히 살해 방법이 나오진 않은 것으로 예상됩니다.

──────────────────────────────

– 경기도 연쇄살해 용의자도주 : 용의자

다방을 운영하는 60대 여성 두 명을 짧은 기간 안에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이 씨는 이미 전과가 있는 전과 5범 이상으로 2023년 11월 교도소에서 출소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검거되고 나서 바로 범행을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범행 동기에 대해서는 금품을 갈취하거나 할 생각은 없었고,
교도소에서 오랜 기간 생활하며 무시를 당하는 일이 많았는데 그때마다 본인이 스스로 너무 약한 존재라고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자기가 강해 보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에 사로잡혔고 생각이 살해까지 이어진 것 같습니다.

본인보다 약한 존재를 해지면서 본인이 강하다고 생각하는 전형적인 어린아이 생각입니다.

물론 어린아이를 비하하는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성인이라면
올바른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생각할 수 없는 방식입니다.

만약 이 용의자가 사람이 아닌 동물을 해칠 생각이었다면 길고양이, 들짐승들을 무참이 살해했을 것이라 생각 듭니다.

그것 또한 끔찍하기 짝이 없습니다. 사회의 악으로써 다시 교정 시설에 수감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생각 듭니다.

범행 당시 음주상태였는지 까지는 확인 불가하지만 음주상태였다고 하더라도 지금껏 그래왔던 것처럼 감형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

– 경기도 연쇄살해 용의자도주 : 도주

두 번째 범행 이후 이 씨가 범행 용의자로 밝혀지고 나서 경기도를 벗아나 도주한 것으로 파악되어 추가 범행 우려가 된다는 뉴스가 보도되었습니다.

현금만을 사용하면서 옷까지 여러 차례 바꿔 입는 행동을 보이며 수사망을 피하기 위한 모습을 보이며

추적이 쉽지 않은 상태였으나 CCTV 등을 통하여 택시를 하고 동부 간선도로를 지나 서울로 도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후 청량리역 인근에서 포착 이후 공개수배로 바뀌면서 강원도 강릉에서 검거가 되었습니다.

* 스마트 국민제보 / 공배수배 : https://onetouch.police.go.kr/publicSuspect/emergency.do

스마트 국민 제보에서는 현재 공개수배가 되어있는 인물의 사진 혹은 기타 교통사고 목격자 등 현재 진행 중인 범죄 사건에 대해서 국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주변의 도움이 될지도 모르니 해당 사이트는 한번 둘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나의 선행이 다시 나에게 되돌아올지도 모르는 일이며, 나의 목격이나 증언이 꼭 필요로 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경기도 연쇄살해 용의자도주 : 정리

전과 5범 이상의 50대 남성이 교도소 출소 이후 2023.12.30 + 2024.01.05 2차례에 걸쳐 경기도에서 연쇄 살해 / 피해자는 모두 다방을 운영하는 60대 여성

교소도 생활 중 무시를 많이 당했는데 본인이 강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어 하는 심리상태에서 발생한 사건

용의자로 지명된 후 경기도에서 서울로, 서울에서 강원도로
수사망을 피하기 위해 옷을 여러 차례 갈아입거나 현금만 사용하는 등 치밀함을 보였으나 공개수배로 전향된 이후 14시간 만에 강원도 강릉에서 검거

본인보다 약한 존재를 괴롭히는 것은 내가 강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나의 찌질함이 어느 정도인지 온 세상에 공표하는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내가 남들에게 무시를 당해 강해지길 원한다면 폭력이나 힘으로 상대방을 이기려고 하기보다는 능력치를 키워 더 성공한 삶을 사는 것으로 하는 게 맞겠습니다.

Leave a Comment